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

지금 비트코인 하면 패가 망신 할 수 있는 이유

반응형

비트코인 상승장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


오늘은 비트코인의 상승장을 주제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작년에는 한 번 휘청했던 주식 시장이 급격한 상승세를 겪으면서 정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증권 어플을 깔고 그날 장에 대해 얘기하던 시절이 있었죠?

 

최근은 그 흐름이 주식에서 비트코인으로 넘어온 것 같습니다. 요즘은 정말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 배경에는 내 주변에 실제로 비트코인으로 큰 돈을 만지는 사람이 있는 현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흐름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현재 상황에서 비트코인을 왜 경계해야 하는지에 대한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의 현 상황


가장 먼저, 비트코인의 현 상황부터 얘기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1btc, 즉 한 개의 비트코인의 가격이 무려 5만 달러를 최초로 돌파해버린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6만 달러를 넘겨버렸어요. 옛날에 비트코인 하나가 300만원 할 때에도 이거 너무 비싼 거 아니냐라는 얘기가 나왔었는데요.

 

그러나 이 말은 옛 말이 되어버렸습니다. 만약 비트코인 300만원할 때 10개만 샀더라도, 현재 6억원을 손에 쥐게 될 정도인데요. 심지어 비트코인은 테슬라의 시가 총액을 넘어서버렸다고 해요. 6개월동안만 거의 400% 가까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으로 인한 수익 사례


이러한 비트코인의 급상승은 주변에서도 쉽게 체감이 되고 있습니다. 당장 제 주변만 해도 비트코인으로 억 단위 넘게 벌은 분들의 얘기도 들려오고 있는데요.

 

여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비트코인으로 인한 수익이 단순 개인들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기업들 또한 현재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실제로 투자를 해서 큰 수익을 얻고 있는데요.

제일 잘 알려진 것이 테슬라입니다. 테슬라는 최근 한 달 만에 비트코인 투자로 10억 달러(약 1조1000억 원)의 소득을 올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저번 해 전기차 판매 수익보다도 많은 금액인데요!

 

참고로 테슬라는 실적 공시를 통해 저번해 7억2100만 달러의 차익을 냈다고 밝힌 바 있다고 합니다. 2019년 8억6200만 달러 공격에서 흑자 전환한 것인데, 비트코인 한 달 수익이 이보다 많다는 소리이죠.

비트코인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

2017년의 사례


그러나 이 같은 흐름에 휩쓸려서 비트코인에 몰빵을 하다간 정말 큰 일이 날 수 있습니다. 그 제일 잘 알려진 사유는 바로 2017년 말부터 2018년 초까지 불었던 비트코인 광풍의 경우를 들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2017년 12월 1만9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었다고 해요. 그러나 각국 나라의 규제책이 나오면서 완전히 폭락을 해버렸는데요. 2018년 4월 초에는 6800달러선까지 떨어졌고 그해 말에는 3860달러까지 떨어졌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도 비트코인이 돈이 된다는 소식에 들어갔다가 이 같은 급락으로 인해 큰 불이익을 보신 사람이 정말 상당했다고 하죠.

 

과거와는 다를까?


그렇다면 과연 이번 년도의 비트코인 광풍은 다를까요? 일부 매체에서는 이번 해의 입장은 2017년 말부터 시작되었던 광풍과는 질이 똑같지 않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제일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전세계적인 대기업들의 참여 추세인데요. 

 

앞서 언급한 테슬라 이외에도 수많은, 발 빠른 기관 및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자산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적지 않은 전문가들이 비트코인의 상승이 2021년에도 계속될 것이라 예견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항상 경계해야 할 것은 바로 급락의 가능성입니다. 1만9천달러가 4천달러, 즉 4분의 1토막 이상 났던 그 당시의 상황을 반드시 기억해주시고, 대응책을 고려한 상태에서 움직이셔야지 패가망신을 망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