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및 상식 이야기

황선홍 사퇴 슬픈 이유

반응형

황선홍 감독의 슬픈 사퇴소식


프로축구 K리그2 대전 하나시티즌은 황선홍 감독이 사임했음을 밝혔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지난 6일 부천FC와의 홈 경기를 마친 뒤 구단 측에 사임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어요. 황선홍 사퇴 올 시즌을 앞두고 시민구단에서 회사구단으로 재창단한 대전은 창단 첫 해 승격을 목표로 하며 있지만 지금 제주와 수원FC에 이어서 3위에 자리했는데요.

 

황선홍 사퇴 이후의 대전 하나시티즌


대전 하나시티즌은 황선홍 감독의 사퇴로 오는 13일 열리는 제주전부터 강철 수석코치가 팀을 지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황선홍 감독 사퇴의 이유


그렇다면 황선홍 감독은 어째서 사퇴한 것일까요? 대전 구단은 황 감독이 지난 6일 부천과의 홈 경기를 마친 뒤 사임 의사를 밝혔다며 대전의 비전과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황 감독의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구단을 통해서 팬들의 기대에 못 미쳐 송구스럽다며 짧은 기간이었지만 힘써주신 구단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는 사퇴의 마지막 인사를 전했어요. 이에 따라 오는 13일 제주전부터 강철 수석코치가 감독 대행으로 당분간 팀을 이끌게 됐어요.

 

대전의 현재


그렇다면 황선홍 감독이 최근 사퇴한 대전의 상황은 어떨까요? 올 시즌을 앞두고 시민구단에서 회사구단으로 재창단한 대전은 지금 K리그2 3위에 올라 1부 승격을 노리고 있는 중이지요 

 

비록 황선홍 감독의 사퇴에 대해서 구단 측은 자진 사퇴라고 설명했지만 황 감독은 취임 이후에 선수 영입과 경기 운용 방법 등을 두고 구단 수뇌부와 마찰을 빚어 온 걸로 알려졌기에 내부적으로 다른 사정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을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황선홍 감독은 구단을 통해서 그만두는 순간에도, 대전하나시티즌의 초대 감독을 맡게 돼 감사했습니다며 말하며 팬들의 기대에 못 미쳐 송구스럽다고 사과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으로 황선홍 감독의 사퇴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제가 보았던 2002년 월드컵의 영웅들 중 감독이나 코치 등 지도자로 전향하신 분들 중에는 뚜렷한 성과를 보이시는 분은 박항서 감독 말고는 전무한 것 같다는 생각에 조금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