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

모더나 관련주는?

반응형

모더나 관련주 알아봐요


이번 시간에는 모더나의 관련주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화이자에서 코로나 19를 위한 백신에 대한 성과를 발표함에 따라 전세계가 들썩였고, 화이자와 관련된 회사들의 주식이 요동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또다른 미국의 바이오업체인 모더나에서도 백신에 대한 임상 실험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 회사들의 주식에 대한 관심 또한 요동치고 있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시간에는 모더나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는 어떤 회사?


가장 먼저, 관련주 얘기를 하기 전에 모더나라는 회사 자체에 조금만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실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엘 등의 제약회사는 글로벌적으로도 이번 사태 이전부터 유명한 회사들이었어요.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인 모더나는 일반 대중들에게는 조금 낯선 이름의 회사인데요. 과연 이 회사는 어떠한 곳일까요? 

모더나는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둔 미국 생명 공학 회사인데요. 신약 발견, 신약 개발 및 백신 기술 에 핵심을 두는 회사로써 2010년에 ModeRNA Therapeutics는 mRNA를 변형 하여 인간 세포로 형질 감염 시킨 후 줄기 세포로 역 분화시켜 원하는 표적 세포 부류로 더 재분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개발한 줄기 세포 생물 학자 Derrick Rossi 의 연구를 상업화하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해요. 이후 MRNA의 대표주자로써 성장한 모더나는 2018년 이후 나스닥의 거대 기업체로 성장하였고, 오늘날의 지위에 이르게 된 것이죠!

그렇다면 관련주는?

엔투텍


그렇다면 이 모더나의 관련주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제일 많은 수의 사람들이 예측하는 모더나의 관련주는 바로 엔투텍입니다.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비즈니스로 영위하는 회사인데요.

모더나의 관련주로 항상 손꼽히는 이 엔투텍의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Valve 제조를 하는 Valve사업부와 신규 새로 생긴 AOI, LPP 장비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습니다. 또한 엔투텍의 매출은 반도체장비부품 42%, 방송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38.57%, LED 발광제품 외 19.43%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파미셀


파미셀 또한 수많은 사람이 모더나의 관련주로 뽑으시는 종목인데요.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된 이 회사는 줄기세포 치유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비즈니스와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비즈니스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 치유제를 제작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는데요.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체와 연계한 중복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의 팔아야 할 금액을 계속 발굴 중에 있다고 해요.

 

제넥신(Genexine)


제넥신(Genexine) 또한 모더나의 관련주인데요. 제일 최근 거래일 104,000원으로 종가 마감했으며 -6% 이상 떨어지기도 했던 이 제넥신이 모더나 관련주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다시 올라갈 수 있을지가 관건인데요. 

 

제넥신은 시가총액이 2조가 넘는 중대형주에 속하지만 현재 가파른 상승으로 인한 피로도 때문에 꽤 적지 않은 되돌림이 일어났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화이자 백신의 영향이 강력하게 작용하고 존재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넥신(Genexine)에서도 코로나 자체 백신 개발을 하고 있음으로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화이자가 좋은 성적을 낸 것은 수익성에 좋지 않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넥신(Genexine) 역시도 모더나 관련주로 연관이 있음으로 이후 움직임은 지켜봐야 될 듯합니다.

 

에이프로바이오


에이프로바이오 역시나 모더나의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에이프로바이오는 사내이사가 미국 바이오 업체인 모더나의 창립 맴버라는 소식으로 모더나 관련주 이목을 받았습니다. 작년에 8월 에이프로바이오는 모더나의 창립맴버인 로버트 랭거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하였다라는 안부가 전해지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급부상 하였죠.

소 마젠


막판으로 소개드릴 모더나의 관련주는 소 마젠입니다. 소마젠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294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64위, 외국인 소진율 0.00%, PBR은 없습니다. 배당수익률도 없습니다. 소마젠은 이번 연도 2분기에 상장된 유전체 분석업체입니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신종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감염증 진단 서비스의 허용을 받았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제작한 진단검사 서비스로 빠르면 당월부터 미국 존스홉킨스 병원 등 워싱턴 DC 지역의 대형병원을 중심으로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 연도 후반기에는 설비 증설도 구상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최근 들어는 소마젠이 모더나와 DNA 및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 등 협력사 관계가 부각되기도 한 종목입니다.

 

모더나의 미래는


이렇게 다양한 관련주들까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모더나가 만일 미국 금융기관이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매출은 50억달러(약 6조원)가 넘어설 것이라고 해요.

 

미국의 블룸버그통신에 따른다면 미국 투자은행 제프리스의 마이클 이 애널리스트는 모더나가 제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백신이 효력이 입증되고,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내에 판매 승인을 받는다면 미국과 전세계로부터 수십억달러 상당 주문이 쏟아질 것이라는 예측을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될 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